일본 70대 여성, 오즈 바이러스 감염으로 첫 사망 발생

일본 70대 여성, 오즈 바이러스 감염으로 첫 사망 발생

오늘은 최근에 일본에서 발생한 사건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일본 70대 여성, 오즈 바이러스 감염으로 첫 사망 발생
일본 70대 여성 오즈 바이러스 감염으로 첫 사망 발생


70대 여성이 심근염으로 사망

후생 노동성에 따르면, 이바라키 현에서 진드기에 감염된 70대 여성이 심근염으로 사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사건은 세계에서 처음으로 인간 감염으로 확인된 ‘오즈 바이러스’에 의한 발병 사례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즈 바이러스 매개체?

오즈 바이러스는 진드기를 통해 전파되는 질병으로, 이번 사례에서는 70대 여성이 진드기에 물린 후 심근염으로 사망하게 되었습니다.
심근염은 심장 근육의 염증으로, 심장 기능을 저하시키는 심각한 질환이죠.
이 여성은 2022년 여름에 피로켄타이와 구토 등의 증상으로 입원한 후 약 4주 뒤에 심근염으로 사망했습니다.
이 사건을 통해 국립 전염병 연구소는 오즈 바이러스에 대한 조사와 탐지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진드기는 주로 숲과 풀밭에 서식하는데, 이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집 진드기와는 다른 유형이라고 합니다.


오즈 바이러스 예방

후생 노동성 담당자는 잔디밭에 들어갈 때 피부가 드러나지 않도록 긴 소매를 입는 등의 예방 조치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오즈 바이러스에 대한 정보는 아직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이번 사건을 계기로 전문가들은 더 많은 연구와 조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오즈 바이러스는 다른 바이러스에 의한 중증 발열 혈소판 감소증 증후군과는 다른 새로운 감염병으로 판단되며, 이에 대한 대비와 예방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여러분들도 진드기에 대한 예방을 위해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숲이나 풀밭에 가실 때에는 반드시 피부가 노출되지 않도록 긴 소매와 바지를 입고, 운동화를 신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야외 활동 후에는 몸 전체를 꼼꼼히 확인하고 진드기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진드기를 발견했다면 신속하게 털어내야 합니다.


오늘은 최근에 발생한 일본 70대 여성의 오즈 바이러스 감염 첫 사망 사례와 진드기 예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우리 모두 건강을 지키기 위해 주의하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야겠습니다.
아울러 의료 건강 관련 소식에 관심을 갖고 새로운 전염병에 대한 대비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질병관리청 더 자세한 정보 확인하기
홈으로 이동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