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FIFA 여자 월드컵 대표팀의 도전

2023 FIFA 여자 월드컵 대표팀의 도전

2023 FIFA 여자 월드컵 대표팀의 도전


대회개요

대회기간: 2023년 7월 20일~8월 20일
개최국: 호주 국기 호주 / 뉴질랜드 국기 뉴질랜드
슬로건: Beyond Greatness
마스코트: 타주니(Tazuni)
주제가: Do it again
공인구: 오션즈(OCEAUNZ)
본선 진출팀: 32개 팀
한국 H조(FIFA랭킹): 독일(2), 모로코(25), 콜롬비아(72), 한국(17)


한국 여자 축구 대표팀의 도전

2023 FIFA 여자 월드컵 대표팀의 도전

1995년 여자 월드컵 아시아권 티켓 확보에 실패한 대한민국 여자축구 대표팀은 그 후 여러 차례의 도전을 통해 월드컵 무대에 오르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2003년 미국에서 열린 여자 월드컵에 처음으로 본선에 진출했지만, 2007년과 2011년 대회에서는 티켓 확보에 실패했습니다.

2015년 캐나다 여자 월드컵에는 2014년 AFC 여자 아시안컵 예선에서 조 1위를 차지하며 티켓 확보에 성공, 최고 성적인 16강 진출에 성공 합니다.

2019년 대회에서는 조 3위 플레이오프 승자로 티켓을 확보했지만, 16강 진출에는 실패 했습니다.

최근 진행 된 2023년 여자 월드컵은 2022년 AFC 여자 아시안컵에서 4강 진출에 성공하며 티켓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대한민국 여자축구 대표팀은 이러한 역대 성적을 바탕으로 8강을 목표로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8강, 월드컵 최고 성적을 목표로!

2023 FIFA 여자 월드컵 대표팀의 도전

2003년 미국 여자 월드컵에 처음 출전했던 한국 여자 축구

대표팀은 이제 4번째 월드컵에 나섭니다. 2015년 캐나다 월드컵에서 역사적인 첫 승리를 거두고 16강에 진출한 대표팀은 이번 대회에서는 8강 도전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콜린 벨 감독 아래, 충분한 준비 기간을 가진 한국 여자 축구 대표팀은 팀 간의 조화와 좋은 경험을 쌓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월드컵 출전 선수명단에는 김정미 골키퍼, 케이시 유진 페어 등 다양한 선수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여러 차례 경기를 통해 경험을 쌓았고, 국내 평가전에서도 좋은 성장을 보여주며 선수들의 자신감을 끌어올렸습니다. 대표팀은 탁월한 공격진으로 월드컵에서도 경쟁력 있는 축구를 보여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 여자 축구 대표팀 주요 선수로는 지소연, 장슬기, 추효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선수들은 뛰어난 역량과 경험으로 한국의 월드컵 성공을 위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 됩니다.


대한민국 조별리그 경기일정(한국시각)

콜롬비아 vs 대한민국: 7월 24일(월) 저녁7시, 시드니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 축구 대표팀은 2023 국제축구연맹(FIFA) 호주·뉴질랜드 여자월드컵 16강 안착을 위해 콜롬비아와의 조별리그 첫 경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선수들은 콜롬비아전이 이번 대회의 성적을 결정할 중요한 경기임을 인식하고 있으며, 첫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겠다는 각오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거친 플레이로 알려진 콜롬비아와의 경기에서 체력을 활용해 차이를 만회하는 전략을 세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벨 감독은 첫 경기 승리를 강조하며 호주에서 콜롬비아전을 승리로 장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한민국 vs 모로코: 7월 29일(토) 저녁9시30분, 애들레이드

2023 FIFA 여자 월드컵에서 한국과 조별리그 경기를 가질 모로코가 지난 7월1일, 이탈리아와 평가전에서 무승부를 거뒀습니다. 모로코는 랭킹 72위이지만 랭킹 16위 이탈리아를 상대로 무실점 경기를 펼쳤습니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 축구 대표팀은 7월29일(토) 저녁9시30분, 호주 애들레이드에서 열리는 2023 FIFA 여자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에서 모로코와 대결합니다. 한국은 랭킹 17위로 모로코를 상대로 소중한 승점을 가져올 것으로 평가하고 있으나, 이탈리아와 무승부 경기를 가진 모로코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한국이 속한 조는 독일이 랭킹 2위, 콜롬비아 25위, 모로코 72위, 한국은 17위로 FIFA 랭킹이 두번째인 상황으로 조 2위까지 16강에 진출합니다.

대한민국 vs 독일: 8월 3일(목) 오전 3시, 브리즈번

얼마 전 영국 공영 방송 BBC의 축구 전문가 레이첼 브라운-피니스가 2023 FIFA 여자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여자 축구 대표팀의 16강행을 예측했습니다. 대한민국은 H조에서 독일과 함께 좋은 전력을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되었습니다. 한국은 H조에서 독일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FIFA 랭킹(17위)을 기록하고 있으나, 첫 경기 콜롬비아전 승리가 중요한 판도를 결정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벨 감독과 선수들 역시 첫 경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한민국 여자 축구 대표팀은 첫 경기에서 과감하게 승리를 거두고, 모로코와 비기거나 승리 한다면 독일전에 가벼운 마음으로 임할 수 있고, 경우의 수를 따질 필요 없이 16강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의 기대와 관심

7월20일 개막한 세계 최대의 여자 축구 축제인 ‘FIFA 여자 월드컵’이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한달간의 일정으로 진행 되고 있습니다. 총 32개 국가가 참가하며, 다양한 문화와 역동적인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 대표팀은 최근 몇 년 동안 성장세를 이어오며, 이번 월드컵에서도 세계적인 강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8강을 목표로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벨 감독과 우리 선수들은 이를 토대로 앞으로 나아갈 강력한 포부와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경기에 임하게 될 것입니다. 한국 여자축구대표팀을 이끄는 코칭 스텝들은 선수들의 기량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선수들의 끈질긴 노력이 곧 결실을 맺게 될 것 입니다.

이를 위해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에게 국민들의 지지와 응원이 필요하며, 힘차게 월드컵에 임할 수 있도록 모든 국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응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국가 대표팀의 선전하는 모습과 여자 축구 예능을 통해 여자 축구의 인기가 높아지고, 여자 축구 인구도 늘어나고 있다는 소식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아무쪼록 모든 선수가 다치지 말고, 매 경기 최선을 다하는 멋진 모습을 통해 여자 축구의 위상을 높이고, 축구 팬들과 축구 선수를 꿈꾸는 꿈나무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월드컵 경험을 선사해 주길 기대 합니다.

홈으로 이동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