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6일 개봉 영화 밀수
소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영화 “밀수”
2023년 7월 26일에 개봉한 밀수는 류승완 감독의 신작으로, 《베를린》, 《베테랑》, 《모가디슈》와 같은 작품을 연출한 감독입니다. 이 영화는 밀수품을 건지며 생계를 이어가던 사람들이 일생일대의 큰 판에 휘말리는 해양범죄 활극이라는 설정으로 제작된 실화 기반의 영화라고 합니다.
줄거리
바닷가 마을에 화학 공장이 들어오면서 일자리를 잃은 해녀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해녀들 중 한 명인 ‘춘자’는 바다에서 던져진 물건을 건져서 큰 돈을 벌 수 있는 밀수의 세계를 알게 되고, 해녀들의 리더인 ‘진숙’에게 밀수 동업을 제안 합니다. ‘진숙’은 생계를 위해 밀수에 뛰어든 후, 전국구 밀수왕 ‘권 상사’와 만나게 되면서 큰 돈을 벌게 됩니다. 그러던 중 일생일대의 기회가 찾아오면서 사람들은 서로 속고 속이며 거대한 밀수판에 휩쓸려 들어가게 됩니다.
제작정보
- 장르: 범죄, 액션, 코미디, 느와르, 시대극, 피카레스크
- 감독: 류승완
- 제작: 강혜정
- 음악: 장기하
- 제작사: 대한민국 국기 외유내강
- 촬영기간: 2021년6월5일~2021년10월13일
- 상영시간: 129분
- 제작비: 약 175억원
- 손익분기점(예상): 334만명
- 상영등급: 15세 이상 관람
등장인물
- 조춘자(김혜수): 열네 살 때부터 돈이 되고 자신의 몸을 지킬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하다가, 수년 만에 자신의 고향 군천으로 돌아와 해녀들의 리더인 ‘진숙’에게 승부수를 던질 제안을 합니다.
- 엄진숙(염정아): 춘자의 절친, 밀수판의 맏언니로 진중하면서도 의리 있는 해녀들의 리더 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선장인 아버지를 따라 동네 해녀들을 다부지게 지켜온 해녀지만, 생계를 위해 바다의 생필품을 건지며 밀수판으로 흘러 들어가게 됩니다.
- 권필삼(조인성): 베트남전에서 밀수 눈을 밀수왕. 사업가적인 면모와 악독한 기질로 부산을 장악하고 전국구 밀수왕이 되어 밀수판을 접수 합니다.
- 장도리(박정민): 맹룡해운에서 먹고 자며 해녀들을 돕는 청년 역할 입니다. 춘자와 진숙 사이에서 큰 소리 한 번 내지 못했던 순박한 막내에서, 밀수판에 공백이 생기자 인생을 바꿔보겠다는 야망을 갖게 되는 인물 입다.
- 이장춘(김종수): 우직한 군천시 세관 계장. 밀수판에 불나방처럼 뛰어든 밀수꾼들을 잡아들이겠다는 집념이 돋보이는 인물 입니다.
- 고옥분(고민시): 밀수판에 대한 모든 것을 수집하는 군천시 정보통이자 넉살과 애교까지 모두 갖춘 진정한 스파이 꿈나무. 다방 막내로 시작해서 남여 가릴 것 없이 특유의 친화력으로 군천 바닥의 정보를 꿰뚫으며 춘자와 진숙에게 도움을 주는 인물 입니다.
- 우정출연: 김원해, 진경
- 이벤트
- 게임: 던지고, 건지고, 속여라 “밀수”
- 포스터 조각 모으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조인성, 김혜수 배우가 출연하는 밀수의 기대가 큽니다.
범죄도시3에 이어서 한국영화가 다시 1위를 탈환했다고하니 기쁜 소식 입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